CAM이란 무엇입니까?

CAM  ( Computer-aided Manufacturing )은 공작물 제조에서 공작 기계 및 관련 공작 기계를 제어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. CAM은 컴퓨터 보조 제조 (Computer-Aided Manufacturing)의 약어로,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공작 기계를 제어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 CAM은 일반적으로 컴퓨터 보조 설계 (CAD) 이후의 다음 단계입니다. CAD를 사용하여 desinged를 CAM 소프트웨어에 입력 한 다음 공작 기계를 설계 사양에 맞게 제어합니다. CAM은 자동차 회사 Renault에서 근무한 프랑스 엔지니어 Pierre Bezier에 의해 처음 채택되었습니다. 베 지어는 차체 설계를 지원하는 UNISURF라는 CAM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.


요즘에는 두 개의 CAM 소프트웨어가 매우 인기있는 DELCAM과 MASTERCAM이 있습니다. 둘 다 자동 CNC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. ISES 또는 STEP 형식 파일을 소프트웨어로 가져옵니다. 주어진 프로그램에 따라 3D 모델을 프로그램으로 변환하고 CNC를 실행합니다. 기본적으로 DELCAM은 매우 인기있는 I 아시아 국가이며 MASTERCAM은 걸프 국가에서 인기가 있습니다. 그러나 유럽 국가에서는 둘 다 사용합니다.

CAM이라는 용어는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컴퓨터 보조 제조 또는 가공 공정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. CAD 설계가 완료되고 CAD 부품을 실제로 가공 기계 밀링 또는 선반에서 사용할 수있는 사용 가능한 기계 언어로 처리하려면 CAM이 필요합니다. 이 언어는 종종 "G 코드"라고합니다. CAD 모델을이 기계 언어로 전환하기 전에, 사용중인 공구가 과도한 재료를 제거하고 부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절삭 경로를 계산하기 위해 CAM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래밍해야합니다. 대부분 CNC 밀링, CNC 선반 및 CNC 라우터에서 발견됩니다. 또한 CNC 워터젯, 플라즈마, 레이저 및 CNC 버닝 머신의 부품 프로그래밍 프로세스에서도 발견되었으며, 제조에 사용되는 CNC 머신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. 주요 기계 브랜드로는 Haas, Hurco, Fadal, Bridgeport, Mori Seiki, Fanuc 등이 있습니다. 모터, CNC 컨트롤러 및 기타 중요한 요소를 추가하여 수동 기계를 개조하고 CNC 기계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. CAM 소프트웨어는 특정 공작 기계가 이해할 수있는 정확한 스타일의 NC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"포스트 프로세서"를 통해 기계 공구 경로 및 기타 모든 정보를 변환합니다. 이러한 포스트 프로세서는 종종 운영자 또는 CAD-CAM 기술자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. 두 경우 모두 CNC 기계 프로그래밍 프로세스의 필수 부분입니다. CAM 소프트웨어는 특정 공작 기계가 이해할 수있는 정확한 스타일의 NC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"포스트 프로세서"를 통해 기계 공구 경로 및 기타 모든 정보를 변환합니다. 이러한 포스트 프로세서는 종종 운영자 또는 CAD-CAM 기술자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. 두 경우 모두 CNC 기계 프로그래밍 프로세스의 필수 부분입니다. CAM 소프트웨어는 특정 공작 기계가 이해할 수있는 정확한 스타일의 NC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"포스트 프로세서"를 통해 기계 공구 경로 및 기타 모든 정보를 변환합니다. 이러한 포스트 프로세서는 종종 운영자 또는 CAD-CAM 기술자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. 두 경우 모두 CNC 기계 프로그래밍 프로세스의 필수 부분입니다.

댓글 쓰기

0 댓글